코딩테스트

프로그래머스 - 문자열 내림차순으로 배치하기 (레벨1, swift)

momo_9 2020. 6. 22. 22:27

문제출처 👇

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917

 

문제설명 👀

문자열 s에 나타나는 문자를 큰것부터 작은 순으로 정렬해 새로운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,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.
s는 영문 대소문자로만 구성되어 있으며, 대문자는 소문자보다 작은 것으로 간주합니다.

 

제한사항

  - str은 길이 1 이상인 문자열입니다.

 

입출력 예

s return
"Zbcdefg" "gfedcbZ"

 

 

문제풀이

-> 매우 쉬움(소요시간 : 5분 미만)

 

이건 진짜 너무 너무 간단해서ㅋㅋㅋ 1분도 안걸린듯?

sorted(by: >)를 사용하면 끝이다. 다만 배열로 반환이 되니 return 타입에 맞게 String으로 변환만 해주면 너무나 간단하게 해결된다.

대문자가 자동으로 소문자보다 작게 구분이 되어서 따로 해줄 게 없었다.

대문자가 원하는대로 정렬이 안되었다면 isUppercase를 이용해서 대문자만 따로 구별해서 저장해준 뒤 순서대로 정렬 해서 다시 합쳐줄 생각이였지만....그럴 필요가 없었다ㅋ